본문 바로가기
사고

동구밭 비누

by 露彬 2022. 9. 29.
반응형

2022.09.24 - [사고] - 톤28 샴푸바 + 트리트먼트바

 

톤28 샴푸바 + 트리트먼트바

2021.12.26 - [살아있다] - 톤28 톤28 언젠가부터 리바양과 나는 생일선물을 교환하게 되었다. 똑같이 9월이 생일인데, 리바양이 먼저 내 생일 선물로 카톡선물하기를 이용해서 보내서 나도 같이 보내

ryuzhia.tistory.com

비누 이야기 마무리.

 

아주 예전부터 천연비누에 관심이 있어서 시중에 파는 천연비누도 종종 썼었다. 그러나 보관상 곰팡이 문제도 있었고, 제작업체가 오래가질 못했음. 그리고 비누제작도 해볼까 해서 관련 책도 샀는데 책은 곧 장식이 되어 책장에 꽂혀만 있다가 알라딘에 팔아버렸음;;; 그 이후에 썼던 게 모유비누였다. 네이버에 어떤 분이 사업자 내고 모유비누를 원하는 분들에게(보통 돌잔치 답례용, 아기용으로 주문함) 모유 받아서 모유 비누를 제작해 판매했는데, 그 재료 남은 걸 일반 판매용으로도 제작해 팔아서 몇번 써 봤다. 그리고 닥터 브로너스도 써 봤고. 닥터 브로너스는 바디샤워용으로 주로 썼는데, 나중에는 세수할때도 썼다.

 

그러다 어떤 계기로 샴푸바를 쓰게 되었는데, 맨 처음이 이니스프리 샴푸바. 그 뒤에는 아로마티카 샴푸바, 린스바였다. 아로마티카는 비건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라 더 마음에 들었다. 이 시기에 육식은 절대 못 끊으니 비건 제품이라도 쓰자는 목표를 세웠기 때문. 아로마티카 쓰다가 알게 된 것이 동구밭 비누였다. 

 

동구밭 비누는 아마 트위터에서 처음 알게 된 것 같은데, 비건 인증 제품에다 발달장애인 직원을 고용해서 제품을 제작한다는 뜻깊은 브랜드라고 해서 한번 쓰게 되었다. 그리고 좋아서 계속 쓰는 중이다.

맨처음에 쓴 건 세안비누다. 세안 비누중에서는 케일이랑(좌, 중) 바질(우)을 쓴다.(종이 낭비를 줄이기 위해 저렇게 포장됨) 나는 간단한 세수는 물로만 하고, 화장 지울 때 세안비누를 쓴다. 먼저 클렌징 오일로 화장 지우고 비누로 싹 씻어내면 끝. 지복합성인데 이 정도만 해도 적당하다.

 

예전 천연비누는 곰팡이 피고 그랬는데, 요즘 나오는 것들은 재료가 개선이 된 건지, 내가 비누망을 써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일은 없다. 저 비누망도 전부 동구밭에서 구입한 것들이다. 비누망에 비누가 달라붙어서 그냥 비누망 상태로 문질문질하면 거품도 잘 나고 좋다.

 

린스바는 예전에 한번 쓰다가 지금은 안 써서 사진은 남아있지 않은데, 정말 린스 농축해서 비누로 만들었다고 보면 된다. 거품 다 씻어내려면 물 엄청 써야 한다는 린스의 단점도 고대로 있어서 한번 쓰고 안 쓴다. 그 뒤에 샴푸바는 톤28로 정착하게 되었다.

 

샤워용으로 쓰고 있던 대용량 닥터 브로너스가 반도 안 남았을 시점에, 샤워용 비누도 써 보게 되었다.

이미 반 이상 쓴 노니비누, 그리고 동구밭 쇼핑몰에서 산 곤약스펀지 타올. 노니비누 자체가 거품 엄청 잘 나고, 저 곤약스펀지도 부들부들해서 샤워할때 엄청 좋다. 곤약스펀지는 자연분해가 된다고 해서 사 봤음.

곤약스펀지 열심히 썼더니 이렇게 됨. 말려서 버렸다.

하지만 동구밭 곤약스펀지는 비싸고 오프라인 매장에선 안 팔아서 그냥 이걸 샀다. 얼스박스라는 브랜드의 곤약스펀지.

이건 지구의 날인가에 동구밭 쇼핑몰 할인행사할 때 곤약스펀지 등과 같이 샀던 세탁비누 소프넛. 그냥 세탁비누임. 손빨래 조물조물할 때 가끔 쓴다.

 

설거지 비누는 비누로 설거지하게 될 때 사게 될 것 같다. 우리집에서 나만 설거지하는 것이 아니고, 비누로 설거지한다는 게 아직 머릿 속에 그려지지 않아서.

 

여태껏 온라인으로 계속 사다가, 한두개 사는데 온라인 주문하는 건 너무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프라인 매장을 뒤지기 시작했는데, 예전에 팔았던 곳도 지금은 다 안 팔아서 여러번 허탕을 쳤다. 그러다가 겨우 발견한 곳이 이 곳이다.

서면 상상마당 2층에 있는 디자인스퀘어라는 곳이다.

요렇게 진열되어 있다. 필요할 때 여기서 한 두개씩 사면 되겠더라. 물론 동구밭 모든 제품을 파는 건 아님. 참고로 저 위의 얼스박스 곤약스펀지도 여기서 샀다. 동구밭 매대 바로 옆에 있어서 처음엔 동구밭 제품인 줄 알았지.

 

그밖에도 롯데마트와 이마트에서도 파는데, 일부 매장에서만 파는 것 같다. 일단 이마트 사상점이랑 롯데마트 엄궁점(일부만)에서 파는 건 확인했다.

 

동구밭 좋은 제품들이고 취지가 좋은 기업인만큼 더 잘 나갔으면 해서 예전부터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게으름이 그만... 게으름은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