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고

톤28 샴푸바 + 트리트먼트바

by 露彬 2022. 9. 24.
반응형

2021.12.26 - [살아있다] - 톤28

 

톤28

언젠가부터 리바양과 나는 생일선물을 교환하게 되었다. 똑같이 9월이 생일인데, 리바양이 먼저 내 생일 선물로 카톡선물하기를 이용해서 보내서 나도 같이 보내게 된게 시작이다. 참고로 처음

ryuzhia.tistory.com

작년에 이런 글을 썼는데, 그땐 다신 안 쓸 것처럼 썼지만 지금은 톤28 다른 종류의 제품을 쓰고 있다. 여기서 언급하지 않는 썬크림은 나중에 쓸 기회가 있을랑가... 

 

환경을 생각해서 샴푸도 비누로 써 보자 하고 샴푸바 쓴지 좀 된 것 같은데, 결론은 린스바나 트리트먼트바를 같이 써야 한다는 것이었다. 아무리 좋은 샴푸바여도 샴푸만 써서는 머리카락 뻣뻣해진다. 처음엔 아로마티카 샴푸바 + 트리트먼트바를 썼고, 그 뒤에 동구밭 트리트먼트바를 썼다.(아로마티카 샴푸바가 남아있어서 동구밭 샴푸바는 사지 않았음) 예전에 잠깐 썼었던 비누 + 식초 헹굼보다는 훨씬 나았지만 뭔가가 좀 아쉬웠다. 그러다가 톤28이 생각나서 검색해서 구입해보았다.

껍데기 있는 버전은 안 찍었는데, 이것은 다시마추출물 샴푸바다. 역시 머리카락은 미역이지 하면서 샀다. 거품 엄청 잘 나고 깔끔하게 잘 씻겼다. 당연히 비누로 머리 감았을 때의 뻣뻣함 그런 것도 좀 덜했다. 아주 만족했지만 다른 종류가 더 있으니 다른 종류를 써보기로 했다.

이것은 바오밥나무오일 샴푸바.(퍼퓸 버전도 있는데 나는 향에 민감해서 향이 덜한 일반 버전으로 샀다) 다시마보다는 색깔이 덜 부담스럽다. 이것도 괜찮은데 다음에는 검은콩+참숯 샴푸바를 사서 써 봐야겠다. 셋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걸로 정착할 예정.

그리고 짜잔. 이게 이 포스팅의 핵심 오브 핵심. 트리트먼트바다. NO WASH라고 되어있는데 말 그대로 안 씻어내도 된다. 시중에 파는 트리트먼트 중에서 젖은 머리에 바르고 말리면 끝나는 종류의 비누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이게 정말 대박인게, 사실 린스나 트리트먼트 쓰고 물에 씻어내려면 물이 엄청나게 든다. 잘 안 씻겨서 샴푸보다 더 많이 쓰게 되지. 그 물 낭비도 낭비인데, 시간 낭비도 줄여준다.(샴푸보다 린스나 트리트먼트하는 시간이 더 든다...) 어차피 머리는 말려야 하니까 젖은 상태에서 적당히 비누로 문질문질하고 말려주면 땡. 린스하는 시간이 사라지니까 30분 안쪽으로 샤워 끝이다.

 

머리 감을때마다 쓰니까 머리칼 부드러워짐을 느낀다. 아 그런데 너무 많이 쓰면 오히려 뻣뻣해지니까 주의. 홈페이지 설명대로 머리결 따라서 비누를 슥슥 발라주고, 나는 머리카락 끝에도 문질문질 해 준다. 그리고 말리면 끝.

 

트리트먼트도 2종류나 있던데, 지금 내가 쓰고 있는 것은  헤어탄력&윤기케어 용. 또 다른 건 영양&민감케어라고 한다. 본인에게 맞는 걸 골라서 쓰면 되겠다.

샴푸는 아니지만 이 녀석도 몇번 잘 썼다. 프로폴리스 크림. 그러나 지금은 젤크림에 다시 꽂혀서 젤크림 쓰는 중. 비건 수분크림에 관심이 있으면 한번 써 봐도 나쁘지는 않을 듯하다.

 

항상 온라인에서 사느라 배송비 생각해서 필요한거보다 많이 사곤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오프라인 매장을 하나 뚫었거든. 바로 여기

2021.08.01 - [사고] - 덕천동 천연제작소

 

덕천동 천연제작소

어쩌다 트위터에서 제로웨이스트 글을 보게 되었고, 나도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는 동참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검색해보았다. 트위터에선 서울쪽 매장이었던 것 같고, 부산에는 덕천동에 천

ryuzhia.tistory.com

예전엔 동구밭이나 자체 제작 비누를 팔았는데, 이젠 톤28 비누도 판다. 비누 종류만 파는 듯.(프로폴리스 크림은 안 판다) 필요할때마다 가서 사면 된다. 여기말고도 화명동에도 두군데나 판다고 되어있던데 실제로는 어떤지 모르겠다. 예전엔 팔았는데 지금은 안 팔 수도 있음.

https://blog.naver.com/toun28/222491310364

 

톤28 x 제로웨이스트 샵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샵 #톤28 #매장안내 *2022-04-15 기준 (매장 별 입고 제품이 상이하여 유선 확...

blog.naver.com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모양이니 이 포스팅 참고해서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보면 되겠다.

 

샴푸바도 그렇지만 노워시 트리트먼트 덕분에 삶의 질이 쬐금 더 나아지고 탄소발자국도 줄이고 일석이조. 노워시 트리트먼트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기 어려울 것 같다. 

 

반응형

'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파 BLDC 무소음 스탠드 선풍기(3D15R)  (0) 2022.11.13
동구밭 비누  (0) 2022.09.29
돈 먹는 하마  (0) 2022.09.06
갤럭시핏2  (0) 2022.07.29
차량 구입  (0) 2022.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