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있다

새 컴퓨터 구입 + 이글루스 백업

by 露彬 2023. 6. 4.
반응형

지난주 임시공휴일에 새 컴퓨터를 샀다.

하드 용량 모자라서 새로 달까 고민하다가 6년이나 지났으니 새로 사는게 낫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구입한 곳은 6년전에 구입했던 영은컴퓨터. 카톡으로 먼저 견적내려고 했는데, 6년이나 지났음에도 내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듯했다. 암튼 금방 견적내고 계약금 내고 조립하는 동안 가족끼리 기장 풍원장을 갔다 왔다.

 

견적낼때만 해도 비 거의 안 왔는데 풍원장 갔다오는 동안 아주 쏟아져서... 근처에 있는 곳임에도 가는게 잠깐 망설여졌다. 어쨌든 가서 컴퓨터 수령했고, 이전 컴퓨터 데이터 백업도 받았다. 다음에는 아마 하드 용량 테라급으로 새로 달러 갈 듯.

 

집에 와서 열심히 청소하고 컴 설치를 했더니만 이번에는 스피커가 안 켜져서... 주말까지 기다렸다가 카톡으로 원격지원 AS를 받았다. 단순한 소프트웨어 오류라고 한다. 

 

이렇게 새로 컴을 산 이유는 이글루스 백업때문이었다. 어느덧 이글루스 문 닫는 날이 다가왔던 것이다.

 

오늘 날 잡고 백업툴을 돌렸다.

https://www.cyotek.com/cyotek-webcopy/downloads?fbclid=IwAR3nkq5X1VmkE8ce2ddX5jMa-RyAQQEUYHd90XWbU_o4RAvMFRZfz1OdD_o 

 

Cyotek WebCopy Downloads - Copy websites locally for offline browsing • Cyotek

This software may be used free of charge, but as with all free software there are costs involved to develop and maintain. If this site or its services have saved you time, please consider a donation to help with running costs and timely updates. Donate

www.cyotek.com

이글루스 초록불님 블로그(http://orumi.egloos.com/7580955)를 참고하여 프로그램 깔고 백업툴을 돌렸다. 그런데 5시간이 지나도 끝날 기미가 안 보여서 트위터를 좀 뒤졌더니 작성 안한 미래의 월별 블로그페이지까지 백업한대서 그냥 껐다. 내 시간 아깝다...

 

다 보지는 않았지만 크롬페이지로 완벽하게 저장되는 것 같다. 심지어 몇 안되는 포토로그도 백업이 되었음.

 

나중에 나올 이글루스 자체 백업툴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이 상태로는 다른 블로그에 옮길 수 없으니 그냥 나만 보는 추억 저장 용도로 백업했다. 하나하나 다 옮기기에는 시간도 없으니.

이렇게 이글루스 정리를 했다. 지금도 블로그는 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이만한 블로그 서비스는 없을 것 같아서 아쉽다. 여기서 온라인 사람들과 교류했었는데 진작 그만둬서 인연 끊긴 사람도 많고. 다들 잘 살고 있겠지.

반응형

'살아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가 첫날  (0) 2023.08.19
창문에어컨 아래서  (0) 2023.07.23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  (2) 2023.04.12
동백택시  (0) 2023.02.24
석계공원묘지 마지막 방문  (0) 2023.01.28

댓글